1초이슈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월드컵 일정 조편성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월드컵 일정 조편성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월드컵 일정 조편성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이미지 출처=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월드컵 일정 조편성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2022년 11월 20일에 시작해서 2022년 12월 18일까지 하는 2022 월드컵입니다. 개최국은 카타르이고 슬로건은 'Expert Amazing으로 놀라움을 기대하라'입니다. 공인구는 알 리흘라이고 본선 진출국은 32개국, 마스코트를 라이브(La'eeb)입니다. 최초로 중동 아랍 지역에서 개최하는 대회이고 사상 최초로 11월 이후 겨울에 개막하는 월드컵입니다. 카타르 월드컵의 엠블럼은 중동의 전통적인 모직 목도리를 모티브무한대 모양과 FIFA 트로피를 형상화했습니다. 엠블럼의 목도리는 첫겨울 월드컵을 의미하고 '8'자 모양은 월드컵이 펼쳐질 8개의 경기장을 의미합니다. 또한 곡선을 통해 중동의 사막 물결을 형상화했습니다. 공인구 알 리흘라는 손흥민, 리오넬 메시, 모하메드 살라 등이 메인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BTS 정국님의 Dreamers가 카타르 월드컵 주제가에 수록되어 K-pop을 또한번 빛내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시청하실 수 있는 플랫폼으로는 네이버 스포츠, KBS, MBC, SBS, afreecaTV 가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은 골키퍼 3명 (김승규, 조현우, 송범근), 수비수 9명 (김영권, 홍철, 김진수, 권경원, 김태환, 윤종규, 조유민, 김문환, 김민재), 미드필더 12명 (정우영, 손흥민, 권창훈, 이재성, 손준호, 황희찬, 황인범, 정우영, 이강인, 나상호, 백승호, 송민규), 공격수 2명 (황의조, 조규성) 선수가 있습니다. 이번 대한민국 전력은 월드컵 지역예선 12승 3무 1패로 3차 A조 2위입니다. 35 득점 4 실점으로 평균 패스 성공률 87%, 평균 볼 점유율은 67%입니다. 강점은 위협적인 측면 돌파, 빌드업과 점유율 축구, 민첩한 트랜지션이고 약점은 골 결정력 부족, 세트플레이 수비 취약, 가끔 허무하게 실점입니다. 기회는 손흥민 좋은 컨디션, H조 대진 일정표, 벤투 감독 전술 운용이고 위기는 손흥민 나쁜 컨디션, 우루과이와 천적관계, 원정 16강 목표 부담입니다. 기회와 위기에 모두 손흥민 선수의 컨디션이 달려있는 만큼 손흥민 선수에 대한 기대와 부담감이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월드컵 일정

    카타르 월드컵 일정
    이미지 출처=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월드컵 대진표

    카타르 월드컵 대진표
    이미지 출처=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월드컵 조편성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이미지 출처=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 경기 일정 및 선수단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이미지 출처=카타르 2022 네이버 스포츠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선수단
    이미지 출처=카타르 2022 네이버 스포츠

     

    시청 가능 플랫폼

    월드컵 중계
    이미지 출처=네이버

     

    월드컵 일정 조편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월드컵 일정 조편성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월드컵 일정 조편성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월드컵 일정 조편성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월드컵 일정 조편성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